주옥같은 설레발
유니클로 세일을 보며 더 화가나는 이유 본문
반응형
한국 시장에서 유니클로 경영 전략에 직접적인 결정권을 쥔 직책을 맡고 있다면 현 상황에서 어떤 전략을 쓸까?
저라면 이 참에 인심을 얻는 쪽을 택하겠습니다.
양로원, 고아원 및 경찰, 군인, 소방소에
히트택 및 패딩을 선물하고 그거 홍보하고,
다시 연말연시,
자연재해를 당한 곳, 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들에게 히트택과 패딩 돌리고 그 장면을 광고에 내보내며 봐라 우리가 이런 일도 한다 그러니 맘을 좀 돌려봐라 라는 제스쳐를 취하겠습니다.
모르긴 몰라도 이 방법을 썼더라면,
좀 누그러지는 분들도 나왔을지도 모를 일 입니다.
뭐 이런 생각이 뭐 엄청 어려운 생각도 아니고
보편적인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들이 취한 전략은, "세일" 입니다.
저는 이게 마치,
"니들이 불매한다고 까불어봤자, 싸게 팔면 결국 살거잖아"
라는 식으로 불매운동을 하는 우리 국민을 향해
빈정대고 하찮게 대하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 참 불쾌합니다.
반응형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방터 돈가스집 ‘연돈’이 제주도로 이전한 뒤 적자 상태였던 백종원의 ‘호텔 더본 제주’가 만실이 됐다는... (0) | 2019.12.26 |
---|---|
배민 대빵을 한국 포함 아시아 대빵으로 임명했더군욤. (0) | 2019.12.13 |
이마트 서부산점 폐점…줄줄이 문 닫는 대형마트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0) | 2019.10.12 |
한국이 일본을 경제적으로 역전 중인 느낌이 듭니다. (0) | 2019.09.01 |
아람코가 국내와 해외 등 2단계로 나눠 IPO를 진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0) | 2019.08.3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