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주옥같은 설레발

"너무 가슴 아프다…" 은퇴 선언한 쯔양이 차마 지우지 못한 영상... 본문

컬쳐

"너무 가슴 아프다…" 은퇴 선언한 쯔양이 차마 지우지 못한 영상...

berniek 2020. 8. 14. 18:02
반응형

은퇴를 선언한 먹방 유튜버 쯔양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했던 모든 영상을 비공개 처리한 가운데 아프리카TV 채널에는 단 한 개만의 영상을 남겨둔 상태다.

쯔양의 아프리카TV 방송국에는 '신입 먹방 쯔양 첫방송'이라는 제목으로 업로드 된 영상만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를 제외한 모든 영상은 유튜브처럼 내려간 상태다.

당시 방송에서 쯔양은 떡볶이, 치킨, 치즈볼 먹방을 하며 시청자가 오기까지 기다렸다. 음식을 준비해 두고 시청자가 올 때까지 기다리는 그의 모습은 이후 유명세를 타고 다시금 회자되면서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다.




 

 




네티즌들은 "다 지운 것보다 더 짠하다" "이번 사건의 최대 피해자..." "나중에 복귀해도 될 텐데 너무 안타깝다" "똘망똘망하다" "매주 즐겁게 봤는데 너무 아쉽다"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 "유일하게 봤던 먹방이었는데 슬프다" "쯔양 잘 지내기를" "저때 쯔양 너무 귀여웠다" 등의 반응을 전했다.

앞서 지난 6일 쯔양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튜브 방송을 끝마치도록 하겠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방송에서 쯔양은 '뒷광고' 논란에 대해 "방송 (활동) 극 초반 몇 개의 영상에 광고 표기를 하지 않았다. 이는 명백하게 잘못된 바이며 사과드린다"며 "방송을 처음 시작한 후 짧은 기간 동안 유튜브 관련 지침에 대해 무지해 지키지 못했다. 이는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좀 더 자세히 공부하지 못했던 제 잘못"이라 말했다.

이어 "'지원을 받았다'는 내용이 아니라 '돈을 받았다'고 써야하는 것 아니냐는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광고주들의 거부감이 심해 대형 소속사 등 여러 유튜버를 참고해 정확한 광고 표시 문구를 따랐던 것을 알려드린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저 또한 광고 표기를 하지 않는 유튜버들을 수없이 봐오며 이것들이 변하기를 바라왔다. 그러나 제가 초반에 저지른 잘못이 없어지는 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이에 대해 책임질 것이며 유튜버 등 모든 방송 활동을 그만두겠다"며 은퇴를 선언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