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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옥같은 설레발

대체 진라면은 신라면을 어떻게 이긴 걸까요? 본문

비즈니스

대체 진라면은 신라면을 어떻게 이긴 걸까요?

berniek 2020. 6. 25.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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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라면이 신라면을 이겼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2020년 5월 국내 봉지 라면 소비자 행태 조사 결과인데요. 해당 조사에서 우리나라 라면 대표 브랜드는 여전히 신라면이었지만, 구매 빈도 및 의향 1위는 진라면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들은 진라면을 찾게 된 이유로 맛을 꼽습니다. 신라면의 맛이 달라졌다는 것이죠. 한때 마법의 스프라 불렸던 신라면의 가루 스프 맛이 이제는 그저 매운맛 스프로 바뀌었다는 겁니다. 신라면은 2014년 맛과 포장지를 바꾸었는데요. 당시 비교 기사는 포장지의 매울 신자가 커진 만큼 스프의 톡 쏘는 매운맛과 후추 향이 강해졌다고 보도했습니다. 면발도 기존보다 쫄깃하고 덜 퍼지게 바뀌었죠. 

 


무엇보다 가장 큰 변화는 MSG의 여부였습니다. 당시는 MSG에 대한 잘못된 언론 보도가 대서특필된 때였습니다. MSG에 대한 불신 여론이 강하지 농심 측에선 MSG 대신 천연소재로 MSG의 맛을 대체하고자 했습니다. 보다 건강하다 느낄 재료로 바꾼 것이었으나, 감칠맛이 떨어졌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에 '신라면 블랙'을 위해 다운그레이드 한 게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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