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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옥같은 설레발

올겨울 아웃도어 시장에서 엉덩이를 살짝 덮는 짧은 길이의 ‘쇼트패딩’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문

리빙

올겨울 아웃도어 시장에서 엉덩이를 살짝 덮는 짧은 길이의 ‘쇼트패딩’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berniek 2019. 11. 10. 2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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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은 지난달 아웃도어 브랜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패딩 제품 중 쇼트패딩이 차지하는 비중이 71.3%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반면 무릎까지 내려오는 ‘롱패딩’의 비중은 지속적으로 줄고 있다. 2017년 9~12월 롱패딩 매출 비중은 전체의 81%를 차지했다. 지난해 9~12월에는 58.1%로 줄었고, 올해 9~10월에는 15.3%까지 감소했다.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도 주력 상품을 롱패딩에서 쇼트패딩으로 바꾸고 있다. 현대백화점이 노스페이스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디스커버리 등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의 주력 상품을 비교한 결과 남성용 라지(L) 사이즈 패딩의 평균 기장은 지난해 108.4㎝에서 올해 72.6㎝로 줄었다.

방찬식 현대백화점 아웃도어 바이어는 “복고가 패션의 주요 화두로 떠오르면서 1980~1990년대 유행하던 쇼트패딩이 주목받고 있다”며 “롱패딩보다 실용적이고 다양한 옷에 매치하기 쉬워 20~30대 소비자가 주로 구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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